서브비쥬얼

이미지Home › 학습활동 › 학습매니지먼트

학습매니지먼트

학습매니지먼트

학습매니지먼트 시스템 및 콘텐츠 개발

  • 경영자, 교사, 학생의 공동체적 목표 의식과 매니지먼트 운영의 당위성을 고유한다.
    • 학년 초 교사 대상 전문 매니지먼트 특강 연수를 실시하고, 관련 서적을 탐독하여 운영의 당위성을 공유하고 공동의 목표 의식을 갖도록 한다.
  • 자기 주도적 학습 습관 형성과 지속적 자기 관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발한다.
    • 학습매니지먼트 팀과 담임교사, 교과 담당 교사 등의 도움을 받아 체계적으로 전략적인 프로그램을 계발한다.
  • 단순한 매니지먼트 프로그램 운영을 지양하고 학생의 장기 비전 수립과 그에 따른 주도적인 생활 습관, 학습 습관 형성을 위해 정서적인 상담을 병행한다.
    • 교사는 다양한 연수 등을 통해 학생 상담의 전문성을 높여 학생에게 멘토로서 역할을 담당한다.

학습매니지먼트 연간 운영 방안

  • 1, 2월 : 경영자, 교사 전문 매니지먼트 특강 연수, 매니지먼트 관련 서적 읽기
  • 3월, 9월 : 학부모 대상 전문 매니지먼트 특강 실시, 매니지먼트 관련 학생 오리엔테이션, 희망자 모집 및 운영
  • 매월 학습매니지먼트 팀의 모임 정례화
  • 7월, 12월 : 매니지먼트 종료
  • 학생 의견 피드백을 바탕으로 경영자, 교사 상호간의 평가회

새로운 입시 제도에 대한 효율적 대비

  • 새로운 대학 입시 제도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대책을 준비한다.
    • 자율연수 등을 통해 진학 정보에 대한 전문성 신장
  • 학년과 연계하여 효율성을 꾀한다.
    • 1학년 : 목표설정 및 동기부여에 통하여 진로 방향 설정에 주력
    • 2, 3학년 : 기존에 운영한 학습매니지먼트에 논ㆍ구술 및 심층 면접 지도 강화